Les Miserables

8.7 213人评价

Lucid Fall / 루시드 폴 / 2009-12-11

唱片简介

* 작자의 말로 음반소개를 대신합니다 *
3집 앨범 [국경의 밤]을 발매한 지 만으로 2년이 지나 2009년 12월, 드디어 저의 정규 4집 앨범 [레미제라블]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 시간은 금새 지났고, 저에겐 너무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3집을 내놓을 때만 해도 고국을 떠나 멀리 스위스에 있었지만, 지금은 고국으로 돌아와 음악에만 전념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번 4집 앨범의 제목이 된 ‘레미제라블’에 대한 아이디어는 대략 2년여 전부터 이미 제 머리 속에 있었습니다.
장발장이 주인공인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에서 이 제목을 착안했으리라는 건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사실 이번 앨범에 수록될 곡들은 바로 그 소설, ‘레미제라블’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다만,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에 나오는 수많은 사람들 – 주로 불행하게 살고 죽어간 사람들 - 의 모습 속에서 지금 현재 우리의 모습을 비춰보고 싶었고, 지금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사람들의 이야기를 좀 더 자세하게 하나하나 써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레미제라블’이란 앨범 타이틀을 붙이게 되었지요.
아무튼 앨범에 실린 곡들에 대한 설명은 음반 소개의 글에서가 아닌, 음반에 실린 노래 속 제 목소리로 대신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더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음반 속에서 제가 하고 싶었던 많은 이야기들을 하루 빨리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으니까요.
곡 작업부터 녹음, 마스터링까지 전 과정을 고국에서 시작하고 마친 오랜만의 이 결실을 말입니다.

Les Miserables的曲目列表

01. 평범한 사람
02. 걸어가자
03. 레미제라블 Part 1
04. 레미제라블 Part 2
05. 벼꽃
06. 고등어
07. 그대 슬픔이 보일 때면
08. 외톨이
09. 그대는 나즈막히
10. 알고 있어요
11. 문수의 비밀
12. 유리정원
13. 봄눈
展开

Les Miserables的短评(35)

推荐Les Miserables的豆列

喜欢Les Miserables的人也喜欢

了解更多音乐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