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

6.9 76人评价

이효리 / 李孝利 / 流行 / 2011.07.13

唱片简介

마이크를 든 이효리, 두 번째 노래기부 <기억해>
베란다 프로젝트 이상순 작곡, 윤영배 작사, 함춘호 연주
수익금은 전액 유기동물보호소의 이전비용으로 사용
버려진 생명을 위한 노래-
한 때 사람에 의해 길들여지고 사랑 받던 동물들이 사람의 이기심으로 인해 버려지고 고통스럽게 생을 마감하는 현장을 바라본 이효리가 베란다 프로젝트의 이상순, 유재하 가요제 출신의 윤영배와 함께 유기동물에 대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그 어떤 곡보다 마음을 담아 부른 노래, 이효리의 음색이 잘 어울리는 이상순의 선율, 짠하게 다가오는 윤영배의 노랫말,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재능을 기부해 만든 곡, <기억해>.
이 노래의 수익금은 전액 유기동물보호소의 이전 비용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저에게 끊임없는 애정을 표현해주는 우리 순심이.
제가 주는 사랑보다도 더 많고 큰 사랑을 주는 이 아이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평생을 한결같이 곁에서 지켜주어야 할 작고 여린 생명이라는 생각에 책임감을 가지게 됩니다. 부담이 아닌 책임감이 있어야 우리의 반려동물들을 무지개다리 넘어갈 때까지 함께 할 수 있을 거에요. 반려견과 반려묘를 맞을 때 한번 더 생각해 주세요. 잠깐이 아니라 평생을 함께 할 마음이 되어 있는지를요.’
이효리와 재능기부
이효리는 네이버 재능기부 재능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노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재능기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유명인들이 블로그 컨텐츠로 재능을 나누면, 이에 공감하는 블로거들과 네이버가 해피빈 콩을 모아 기부로 완성하는 캠페인입니다.
이효리는 재능기부 캠페인에 열 번째 이웃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적극적으로 기부금을 모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노래 기부를 결심, <남아주세요>와 <기억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이 노래의 수익금은 전액 안성평강공주보호소의 이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입니다.

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的曲目列表

1. 기억해

展开

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的短评(6)

推荐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的豆列

喜欢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的人也喜欢

了解更多音乐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