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2 Narcissus

5.8 83人评价

gugudan / 流行 / 2017-02-27

唱片简介

'구구단 (gugudan)' [Act.2 Narcissus]
당당한 아홉 소녀들의 외침, 나 같은 애 어때?

지난 여름,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세계관으로 무대마다 청량함을 선보였던 '구구단'이 두번째 미니앨범 [Act.2 Narcissus]와 함께 돌아왔다.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명의 소녀들이 모인 극단'이라는 뜻이 담긴 그룹명처럼 매 앨범마다 하나의 작품을 자신들 만의 색으로 재해석하고 무대 위에서 이를 표현해 내는 '구구단'.

지난 데뷔 작품이었던 [Wonderland]는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었다. 이번 [Act.2]를 통해 '구구단'이 두번째 작품 모티브로 선택한 것은 16세기 이탈리아의 명화인 카라바조의 '나르시스'이다. '나르시스'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을 모티브로 하여 그려진 작품으로, 물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그 아름다움에 반한 청년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나르시스'는 현대에서도 '나르시시즘'이라는 단어를 통해 '자기애'를 상징하는 대상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구구단'은 이를 '구구단' 만의 색으로 재해석하여, '나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당당한 우리' 라는 현대적인 주제를 통해 "나 같은 애"라는 '구구단' 만의 당당함으로 건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나르시스'는 수선화의 영문명이기도 하며, 자기애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꽃이기에 이번 '구구단'의 앨범과 디자인 전면에 활용되고 있다.

타이틀곡 "나 같은 애"는 '구구단'의 9인 9색의 매력을 가득 담은 곡으로, Twice, GOT7 등과 함께 활동해온 작곡가 '조울'의 곡이다. 처음 보는 남자에게 반한 소녀가 자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당당하고 귀엽게 표현하는 내용으로, 거의 모든 부분이 '킬링파트'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신나는 비트에 후렴구의 가사가 중독성 있게 맴도는 곡이다. '나 나 나 같은 애' 가사에 맞춰 '구구단' 각자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세련되고 절제된 퍼포먼스가 포인트이다.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아이디어가 특징인 디지페디가 연출을 맡았다. '나르시스' 라는 컨셉에 따라, '구구단' 멤버 개개인의 자기애에 대한 표현법을 그려내려 하였고, 이에 각 멤버 별 특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홉 개의 공간을 만들어 냈다. 거울로 가득 찬 방, 본인 사진으로 가득 찬 방, 화려한 런웨이 등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나르시스' 라는 작품의 컨셉을 표현하고 있다.

동화에 이어 이번에는 명화를 모티브로 하는 '구구단'이 앞으로는 또 어떤 작품으로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 해봐도 좋을 것이다. 2017년을 '구구단'의 해로 만들기 위한 그녀들의 도약이 시작된다!

Act.2 Narcissus的曲目列表

1.Rainbow
2.나 같은 애 (A Girl Like Me)
3.미워지려 해
4.거리
5.소원 들어주기
6.나 같은 애 (A Girl Like Me) (Inst.)
展开

Act.2 Narcissus的短评(37)

推荐Act.2 Narcissus的豆列

喜欢Act.2 Narcissus的人也喜欢

了解更多音乐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