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집 Basic

7.9 102人评价

Brown Eyed Girls / 브라운 아이드 걸스 / 放克/灵歌/R&B / 2015-11-10

唱片简介

브라운아이드걸스 6집 정규앨범 [Basic]

- ‘보컬+퍼포먼스’ 독보적 걸그룹 브아걸 컴백
- 브아걸의 '기본' + 세상의 '본질'에 대한 탐구를 담다

브라운아이드걸스(제아, 나르샤, 미료, 가인, 이하 브아걸)이 2년 4개월 만에 6집 정규앨범 [Basic]으로 돌아왔다. 독창적인 콘셉트, 예측불허의 음악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가요계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온 브아걸은 이번에도 그녀들만이 소화할 수 있는 음악을 들고 나왔다.

이번 6집은 브아걸의 '베이직', 기본을 담으려고 노력한 앨범이다. ‘데뷔 10년차가 된 브아걸의 기본은 무엇일까?', '브아걸의 본질적 정체성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출발했다. 데뷔 초 '다가와서' 등 발라드로 보컬 실력을 인정받은 브아걸은 이후 '러브(L.O.V.E)',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 '식스센스(Sixth Sense)' 등 댄스곡을 통해 보컬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갖춘 실력파 그룹의 입지를 다졌다. 보컬 그룹에서 퍼포먼스 그룹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던 브아걸이 이번 앨범에서 어떤 모습으로 그녀들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을까에 대한 물음표에서 이번 앨범의 기획이 시작됐고, 결국 '기본'으로 돌아가 좋은 보컬과 좋은 음악,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자 한 것이 바로 이번 앨범의 취지다.

'브아걸의 기본은 무엇일까?'에서 시작된 물음은 '세상의 본질이란 무엇일까?'라는 이야기로 확장됐다. ‘우리가 본질이라고 믿는 것들, 경험하는 것들이 과연 실재일까?’, ‘인간의 감각 기관의 한계는 명확한데, 우리가 보는 세계가 진짜 모습일까?’ 등 꼬리를 무는 질문과 수다들을 이번 브아걸의 앨범을 만드는 과정에서 스텝과 멤버들이 나누었고, 그 과정들이 앨범의 소재로 자연스럽게 담기게 된다. [Basic]은 브아걸의 ‘기본’을 담은 앨범이자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앨범이다.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해온 철학적, 과학적 아이디어들을 앨범 키워드로 잡았고, 이 소재들을 사랑, 행복, 슬픔, 아픔 등 인간의 감정에 차용해 가사로 풀어냈다.

이번 앨범에서 브아걸은 조영철 프로듀서와 다시 호흡을 맞췄다. '러브', '아브라카다브라', '식스센스' 등 브아걸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조영철 프로듀서는 4집 이후 약 4년 만에 브아걸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6집 Basic的曲目列表

01. 아이스크림의 시간
02. 웜홀 (Warm Hole)
03. Wave
04. 신세계
05. Obsession
06. 신의 입자
07. Light
08. Atomic
09. 주사위 놀이
10. Fractal
(展开)

6집 Basic的短评(49)

推荐6집 Basic的豆列

喜欢6집 Basic的人也喜欢

了解更多音乐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