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집 810303

7.5 117人评价

Eugene / 유진 / 流行 / 2004-08-18

唱片简介

중독성 강한 대중성 비트로 다가오는 유진의 변화 유진 솔로 2집 810303 아직도 ‘유진’ 하면 SES 시절의 추억이 먼저 떠오르는가? 그렇다면 상큼 발랄했던 소녀시절의 유진에게 진정한 작별을 고하자. 이제는 유진만이 가지고 있는 그런 아우라(Aura)를 발휘할 때이다. 앨범 자체로서의 퀄리티 뿐 아니라 유진의 내.외부적 변신이 모두 담겨있어 기존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면서 동시에 새로운 팬층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2집 앨범에 얽힌 스토리를 밝힌다.
우선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음악적으로 최고의 작곡가/작사가 집단의 크레딧이다. 조규만, 황세준, 조은희, 이주현 등 국내 최고 히트메이커들이 전곡에 참여하여 앨범 전체가 대중적이고 귀에 쏙 들어오는 그런 곡들로 가득하다. 그런 음악적 자신감은 타이틀 곡 “Windy” 가 주는 강한 비트와 멜로디의 임팩트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유진은 앨범을 준비하면서 무엇보다 보컬과 안무 연습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다. 좀더 강한 개성과 새로운 보컬 톤을 얻기 위해 음악적으로 혹독한 훈련을 거듭하여 기존의 유진의 목소리와는 사뭇 다른 사운드를 만들어 내었고, 타이틀곡에 맞는 격렬한 안무를 소화해 내기 위해 밤늦게 까지 안무 연습을 쉬지 않았다.
아름다운 소녀의 이미지에서 성숙하고 세련된 Diva의 이미지로 다가온 유진의 2집 앨범에 대한 대중의 기대치는 어느 때보다 크다. 짐작컨데 올 하반기 음악 팬의 귀를 계속해서 맴돌 ‘중독성’ 강한 대중 음반 중 하나가 될 것이 분명하다.
* 앨범 소개 Pop, R&B, Hip Hop, 발라드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된 이번 유진 앨범은 그 다양함에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장르에 맞게 다양한 피쳐링으로 곡의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다. 현재 Pop 앨범이 제시할 수 있는 최상의 퀄리티를 지녔다고 해도 과장이 아닐 듯. 타이틀곡 “Windy” 를 포함하여 “폭풍의 언덕”, “Happy times” 등 수많은 잠재적 히트 싱글이 수록되어 있다.
1. 폭풍의 언덕 - 첫 번째 트랙부터 감지되는 예사롭지 않은 유진의 보컬은 이번 앨범의 성숙함을 한번에 드러낸다. 테이의 “사랑은 추억을 남기고”의 작곡가/작사가 콤비의 새로운 역작으로 웅장한 스트링 연주로 시작되어 업그레이드 된 유진의 보컬에 덮인 흥겨운 탱고리듬이 세련된 느낌이다.
2. Windy - 강한 사운드의 트랜디 힙합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 곡으로 이번 앨범 타이틀 곡이다. 기계적이면서 끊어질 듯 이어지는 트리플의 강렬한 드럼 비트에 더해진 건조한 보컬이 돋보이며, 애절하고 몽롱한 분위기의 브리지와 함께 유진의 새로운 모습을 느낄 수 있다.
4. Pleeez 1Kyne 의 랩핑이 경쾌함을 살려주는 미디엄 템포의 일렉트릭 팝이다.

2집 810303的曲目列表

01. 폭풍의 언덕 / 暴风中的山坡
02. windy
03. 미안한건.. 서러운건.. / 对不起.. 很遗憾..
04. pleeez
05. happy time
06. pandora
07. 늦은 사랑 / 迟来的爱
08. relax
09. remote control
10. my dream
11. 넌 어떠니? / 你怎么样?
12. 이별이 내게 주는 것 / 给我离别
13. windy (remix)
14. 810303 (to be continued)
展开

2집 810303的短评(12)

推荐2집 810303的豆列

喜欢2집 810303的人也喜欢

了解更多音乐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