铁雨 铁雨 8.1分

강철비

LBR
2018-02-26 看过
조선반도,또 다시 조선반도의 역사며 미래며 하면서 이 영화를 마음아프게 시청하게 되였다.139분 영화가 처음시작할때부터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마음은 쩌릿쩌릿 했다.시청후 꽤 오랫동안 뭉클한 심정을 달래지 못 했지.평화의 타령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들여올까?조선반도에서 살고있는 우리민족 동포들 중국동북에 널려있는 조선민족들,어느한편이 그 평화의 타령을 기대하지 않고 있겠냐?
영화속 주인공들 처럼 말이다.쇠鐵철,비雨 우,철자에 우자를 쓰는 엄동무 엄철우 북한 철우동무,밝을 철哲,우주 우宇 를 쓰는 곽철우 남철우씨.조선반도남북에서 살면서 같은 이름을 사용하나 쓰는 한자가 다름에 따라 그들의 운명은 또 달라진다.운명은 다르나 철우는 역시 같은 발음의 철우다.保家衛國。
영화이름 «강철비»는 엄동무를 비롯한 의미기도하다.한자 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남북문제를 잠시 떠나서 조선족과 남한관계를 다시 예기해보자하며 웃음이 먼저 앞서네,기쁨의 웃음일까?그럴수가 없지.영화속의 주한 중국 조선족 무슨무슨대표 영도가 하는 말이 있다.“돈 있으면 동포여,돈 없으면 외국인이여.그래지 않았는가?”우리는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여기저기 힘든 처지.그냥 평화를 기대하면서 열심히 사는게 상책이라는 생각뿐이다.흥 하여도 백성들은 고생이여;망 하여도 백성들은 고생이여.(“兴,百姓苦;亡,百姓苦。”)
1 有用
0 没用

查看更多豆瓣高分电影电视剧

评论 0条

添加回应

铁雨的更多影评

推荐铁雨的豆列

了解更多电影信息

豆瓣
免费下载 iOS / Android 版客户端